인터넷 세상에서 서버시간이란 말을 처음으로 쓰기 시작한 곳은 바로 네이비즘 서버시간입니다.
수강신청 서버시간을 비롯하여 옥선 티켓, 인터파크 티켓, 예스24 티켓, 멜론 티켓, 하나투어 티켓 등의 티켓팅 서버시간 용도로도 많이 쓰이기 때문에 여러가지 이름으로 불리기도 하는데요. 보통은 네이비즘 서버시간 혹은 타임네이비즘 이라고도 부르죠.
도메인 주소가 time.navyism.com이다보니 자연스럽게 타임네이비즘 혹은 타임네이비 이런식으로 불리기도 한답니다.
간혹 navyism이라는 단어의 발음 때문에 나비즘이나 네비즘으로 읽는 분도 계시고요. 그 앞에 또 타임을 붙여서 타임나비즘, 타임네비즘 너무너무 다양합니다.
오랜 기간 인터파크 티켓팅으로 유명해져서인지 인터파크 서버시간 혹은 인터파크 서버시계, 인팍시계라는 이름으로 알고 계신 분도 있는데요. 가끔은 네이비즘이란 단어가 네이버랑 비슷하다는 이유 때문에 네이버 시계, 네이버 서버시간으로 알고 계신 분도 있는 것 같습니다. 요즘은 네이버가 우리 생활에 있어서 많은 부분을 서비스하고 있기 때문에 네이버가 더 먼저였을 거라고 생각하실 수도 있는데요. 사실 네이비즘은 네이버가 서비스하기 전부터 사용했던 닉네임이니까 오해는 하지 마시고요~
네이버 시계보다 정확하냐는 질문이 자주 들어오는데요, 표준 시간과의 정확함을 생각한다면 네이버 시계가 더 정확하다고 봐야죠. 그런데 특정 서버시간과의 정확함을 따져야 한다면 네이버 시계는 아무런 의미가 없고 여러분이 갖고 있는 손목시계 보는 것과 별반 다르지 않습니다.
기본적으로 서버관리자라면 서버의 시간을 표준시간과 주기적으로 동기화하도록 하긴 하지만, 모든 웹사이트 서버의 서버시간이 표준시와 정확히 일치한다고 볼 수는 없습니다. 표준시계는 그냥 뜬금없이 지금 몇시인가 궁금할 때만 보세요. 이건 utck, 116 등 표준시를 알려주는 서비스 모두 같은 얘기입니다.
그리고 모바일을 이용하여 서버시간 사이트를 띄우거나 유사 모바일앱 등을 이용하는 것은 모바일 기기와 네트워크 성능에 따라 시간차가 발생할 수 있으니 되도록 유선네트워크에 연결된 PC를 사용하는 것이 더 정확도를 높이는 방법이겠죠.
정확한 서버시간!! 원조 서버시간 사이트인 네이비즘 서버시간으로 수강신청과 티켓팅 모두 모두 성공하시길 바라며 화이팅입니다!! 🙂